DELUX 버티컬 마우스 사용 한달 후기

DELUX 버티컬 마우스 사용 한 달 후기 적어봅니다. 알리에서 2만원 정도 주고 구매를 하였는데 상당히 만족스럽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마우스를 하루에 거의 10시간 이상 붙잡고 생활하는 분들이라면 버티컬 마우스 하나 정도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한 달 정도 써보니 확실히 손목에 무리가 덜 한 것 같습니다. 한 달 정도 거의 이것만 사용하다보니 어느정도 익숙해졌는데요. 반대로 이전에 쓰던 일반 마우스를 쓰니 굉장히 불편하게 느껴졌습니다. 버티컬 마우스는 역체감이 상당하더라고요.

구입한 마우스의 모델명은 M618DB 입니다. 알리에서 버티컬 마우스 검색하면 많이 보이는 제품 중 하나인데요. 구매를 고려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이즈도 다양하게 있는데, 가장 기본적인 M 사이즈 마우스입니다.

DELUX 버티컬 마우스 기본 스펙

마우스 기본 스펙만 간단히 보겠습니다.

DPI800-1200(기본값)-1600-2400-4000DPI
5단계로 구분.
무게115g
연결 방식USB, 블루투스
배터리 용량500mAh
폴링율125Hz

DELUX 버티컬 외관 모양

DELUX 버티컬 마우스

마우스 외관은 이런식으로 라운드 형으로 부드러운 곡선형태입니다. 상단에는 보이는 바와 같이 LED 그라데이션 조명이 들어옵니다. 이렇게 조명이 들어오는 것은 이용 중에도 보기 예쁘지만, 사용 후에 내가 마우스 전원을 껐는지 안 껐는지를 파악할 수 있어서 좋기도 합니다. 무선 마우스는 전원 안 끄고 가방에 넣고 다니면 배터리 소모가 더욱 빠른 것 같은데 이 마우스를 쓰면서 그런 부분은 그다지 없었어요. 물론 이따가도 언급을 하겠지만, 이 마우스는 C타입으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마우스 클릭 버튼

마우스 상단은 기본적인 마우스와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좌우 버튼이 있고 휠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운데에 마우스 화살표 이동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버튼이 있어요.

마우스 측면 뒤로가기 버튼

마우스 안쪽에 버튼이 두 개 있는데, 사용자 쪽을 기준으로 위쪽이 앞으로 가기, 안쪽이 뒤로 가기 버튼입니다. 개인적으로 이용하면서 뒤로 가기 버튼은 생각보다 굉장히 사용 빈도가 높았습니다. 이 버튼은 없을 때는 잘 몰랐는데, 쓰다가 없으면 굉장히 허전하게 느껴지는 기능인 것 같습니다. 그만큼 있으면 정말 좋은 버튼이에요.

기기 연결 방식

이 기기의 하단을 보면 연결 방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하단

2.4G / BT1 / BT2 가 있습니다. USB 무선 연결로도 사용이 가능하고 USB 포트가 없는 노트북의 경우에도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로 이용하고 있는데, 블루투스 연결이 끊어져서 불편하거나 한 적은 없었어요. 인식이 잘 됩니다.

마우스 충전 방식

아까도 언급했지만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자, 이 마우스를 처음 사게 되었던 이유이기도 한 충전 방식입니다.

마우스 C타입 충전구

충전 방식은 이렇게 C타입 충전구가 앞에 있습니다. 위에서 보면 보이지 않게끔 안쪽으로 들어가 있어요. 일반적으로 충전하는 핸드폰을 가지고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별도로 충전기도 구매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사용 중 가장 편했던 부분이 이 충전 방식인데, 배터리 안 사도 돼서 정말 편리하게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여분이 배터리가 없는데 배터리 1% 이런 알림이 뜨면 상당히 귀찮고 번거롭잖아요. 그런데 이건 그냥 마우스 부족하면 충전선을 꽂으면 됩니다.

버티컬 마우스 단점

이 마우스를 이용하면서 솔직히 단점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전자기기에 그리 민감한 편도 아니고 그냥 업무용으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크게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다만 버티컬 마우스 자체가 가지고 있는 단점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바로 민감도가 다소 떨어진다는 부분인데요. 특히나 게이밍으로 이 마우스를 쓰기에는 부적절하다고 생각이 들어요. 게임을 할 때는 버티컬 마우스를 이용하면 컨트롤이 상당히 느리고,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물론 적응하면 또 모르겠으나, 게임용은 분명히 아닌 것 같습니다.

이 외에 팔목 손목이 아파서 버티컬 마우스를 찾아보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가성비가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함께 볼만한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