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측면 버튼으로 특정 앱 여는 방법

측면 버튼으로 특정 앱 여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적용하는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 갤럭시 스마트폰 에는 측면 전원 버튼을 두번 연속으로 누르면 원하는 앱이 열리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메신저 등 편리성을 위해서 본인이 가장 자주 사용하는 앱을 선택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혹은 녹음기 등 위기 상황을 대비해 빠른 앱 실행을 위한 기능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본인이 원하는 앱을 빠르게 단축키처럼 열 수 있어 접근성을 높일 수 있다는 점인데요. 핸드폰 기종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앱을 여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 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측면 버튼 실행 앱은 단 하나만 선택할 수 있기에, 약간은 고민하고 선택해두시길 바랍니다. 물론 언제든 원하는 때에 다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럼 설정하는 방법을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측면 버튼으로 특정 앱 여는 방법

측면 버튼을 두번 눌러 원하는 앱을 여는 방법은 아래와 같은 경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설정
  2. 유용한 기능
  3. 측면 버튼
  4. 앱 열기
  5. 원하는 앱 선택

위와 같은 방법인데요. 이미지로 스텝별로 하나씩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갤럭시 스마트폰 기본 톱니바퀴 아이콘 “설정”을 엽니다.

설정-유용한-기능
유용한-기능-측면-버튼

설정 앱을 열면 나오는 메뉴에서 “유용한 기능”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유용한 기능 내로 들어오면 나오는 메뉴에서 “측면 버튼”을 선택합니다.

측면-버튼-두-번-누르기

측면 버튼으로 들어가면 “두 번 누르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활성화를 해주면 카메라 빠른 실행으로 기본적으로 선택이 되는데요. 아래에 있는 “앱 열기”를 선택합니다. 앱열기 우측 톱니 바퀴 모양을 선택합니다.

앱-열기-선택
앱-열기-선택-완료

앱 열기를 선택하면 원하는 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앱을 터치해 선택하고 나면 앱 열기 하단에 파란색으로 빠른 실행으로 설정된 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측면 버튼으로 특정 앱 빠르게 열리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든 편의성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본인이 평소 가장 자주 사용하는 앱으로 설정해두면 되겠습니다. 혹은 위기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서 라면 카메라 혹은 녹음기 등 필요한 기능이 있는 앱으로 설정해두면 좋습니다.

한 번 설정해두고 활용하는 것만으로도 상당한 누적해서 보면 상당한 시간 절약이 되는 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어 스마트폰 활용도를 높이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