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 재난문자 알림 안오게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재난문자는 안전을 위해서 켜두면 좋지만 재난에 너무 민감한 사회인지 별것도 아닌 것도 재난으로 알림이 오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더욱이 요즘같이 정보가 빨리 들어오는 시기에 큰 일이 난거면 문자가 오기 전에도 내가 먼저 알아차리는 경우도 있어요. 간혹 실종 문자도 오는데, 사실 안타깝기는 하지만 나와는 상관이 없다고 생각이 들어 번거롭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런 알림들이 울리지 않도록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재난문자 안오게 설정
재난 문자가 오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설정
- 안전 및 긴급
- 재난문자
- 경보 허용-비활성화
갤럭시 스마트폰 기본앱인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앱으로 들어갑니다.

안전 및 긴급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메뉴 중에 관련된 설정들을 볼 수 있습니다. 우선 재난문자부터 보면
재난문자 설정
재난 문자는 큰 사건 사고(예 : 산불 등), 실종 경보 문자 등이 있습니다.

이와 같이 경보 허용으로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위에 있는 경보 허용 부분을 터치해 비활성화 해주세요. 그리고 아래에 화면을 내려 환경 설정 부분에 진동, 경보 메시지 음성 알림 비활성화도 해줍니다. 다시 알림 간격도 없음으로 바꿔주세요.
이 설정을 하면 이제 실종 문자, 재난 문자가 오지 않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지진 문자는 따로 설정이 되어있는데요. 재난 문자 설정을 마쳤다면 뒤로가기를 눌러 지진 문자 항목으로도 들어갑니다.
지진 알림 설정
지진 알림은 한국은 지진이 자주 나는 지역은 아니기 때문에 크게 신경이 쓰이지는 않는 항목이기는 한데요. 그럼에도 일상적으로 느껴지지도 않는 지진 알림이 불편하다 하는 분들은 꺼둘 수 있습니다.

지진 알림 항목도 터치해 비활성화해줍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운전 중 방해 금지 모드를 많이 이용하는 분들이 있다면 운전 중 알림 일시중지도 켜주면 좋습니다.
참고하시어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데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