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파일 창 작업표시줄에 가려짐 현상 해결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증상이 지속된 것은 상당히 오래되었는데요. 일종의 디스플레이에서 나타나는 문제인 것 같습니다. 솔직히 사용하는 데에는 크게 문제가 없어서 그냥 놔두고 계속 썼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업무 효율이 떨어지고 피로도가 더 쌓이는 것 같습니다.
이 증상을 대략적으로 설명해보자면 말 그대로 작업표시줄에 창이 가려지는 현상입니다. 아마 인터넷 창이나 파일창 등 밑 부분은 작업 표시줄 뒤쪽에 표시가 되는 듯 합니다. 거기에 인터넷을 하다 보면 갑자기 깜박이 증상처럼 작업표시줄이 사라졌다가 다시 나타나기를 반복하기도 합니다. 깜박이는 동안은 작업이 멈추고요.
동일 증상을 겪고 있는 분들은 부디 이 방법을 한 번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인터넷 파일 창 작업 표시줄에 가려짐 현상 해결 방법
작업표시줄에 가려지는 현상은 다음과 같은 경로로 해결해볼 수 있습니다.
- 설정
- 시스템
- 디스플레이
- 배율 및 레이아웃-배율 설정
- 배율 변경 후 복귀
위와 같은 방법을 한 차례 진행하면 해결이 됩니다. 아래 단계별로 이미지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설정을 열고 좌측 카테고리 [시스템]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메뉴 중 [디스플레이]를 선택하세요. 그러면 디스플레이 설정 화면으로 넘어가는데요.

중간 정도에 배율 및 레이아웃 카테고리가 보입니다. 여기서 배율을 한 번 조정해줍니다. 현재 200%(권장)으로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선택해서 다른 배율을 한 번 선택합니다.
변경한 배율이 더 좋다면 그대로 사용하셔도 좋고, 원래 배율이 좋다면 다시 돌아와도 좋습니다. 중요한 부분은 배율 변경을 한 번 하면 이런 현상이 해결이 되었다는 점입니다.

이제는 인터넷창에서도 맨 아래까지 표시가 되고, 파일 창에서도 아래 있는 항목, 파일 용량 등 기본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한 번 시도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약간 불편하다고 가만히 두면 누적 피로도가 쌓이기 때문에 이 글을 읽는 대로 바로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디스플레이 설정은 바탕화면에서도 바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바탕화면에서 빈 공간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디스플레이 설정이 있습니다. 여기를 통해서도 배율 및 레이아웃 설정으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하는 것 역시 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그래픽 드라이버는 업데이트를 계속 해주어야 하지만, 너무 잦은 업데이트 권유로 인해 그냥 두는 경우도 많습니다.
아무래도 그래픽 관련된 부분에서 일어나는 충돌이기 때문에 드라이버를 최신화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본인 그래픽 카드에 맞는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찾아 업데이트 해주시길 바랍니다.
정확한 원인은 잘 모르겠으나, 어쨋든 이렇게 하면 해결이 됩니다. 아무래도 디스플레이에서 뭔가 충돌이 일어나는 것이 원인인 듯 합니다. 윈도우 이용 시에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는 문제인 것 같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참고하시어 PC 노트북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