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하단 작업 표시줄 가려짐 현상 해결 방법 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로 업무를 하고 있는 중에 윈도우 기본 시스템 중 하나인 하단바-작업표시줄에 아래 부분이 가려지는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엑셀 하단에는 작업 중에 간편하게 확인 가능한 정보들도 계속 나오고, 모니터 배율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시트 버튼 까지 가려지는 등 일하는 데 여간 불편한게 아닌데요.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인터넷 여기저기를 찾아보아도 명확한 답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시스템 설정이나, 디스플레이 출력에 문제가 있는 것 같은데. 일시적일 수는 있으나 확실히 해결되는 방법이 있어서 공유해볼까합니다.
엑셀 하단 작업 표시줄 가려짐 해결 방법
시스템 설정을 통해서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 경로를 따라 한 번 설정해보시길 바랍니다.
- 설정
- 시스템
- 디스플레이
- 배율 및 레이아웃
- % 변경 후 복귀
단계로만 설명하니 약간은 부실한데요. 아래 이미지를 통해 하나하나 상세히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윈도우 기본 아이콘인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정은 아이콘을 통해서도 들어갈 수 있으나 가장 접근성이 편한 것은 바탕화면 빈공간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접근이 가능합니다.

마우스 우클릭하면 나오는 메뉴에서 여기서 디스플레이 설정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설정창이 나오는데요. 좌측에 있는 메뉴에서는 시스템 그리고 나오는 메인 메뉴에서 디스플레이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화면 중간 부분에 배율 및 레이아웃을 볼 수 있는데요. 모니터 화면 해상도나 사양에 따라서 배율이 설정되어있어요. 그리고 권장으로 나와있는 배율로 선택이 되어있는 경우가 대부분일 겁니다. 이걸 선택해서 현재값이랑 다른 배율로 설정해줍니다.

100%로 한 번 설정해보았는데요. 이렇게 배율이 설정되고 난 것을 그대로 쓸 수는 없죠. 그러니 다시 배율을 권장값으로 변경해줍니다. 100%가 아니라도 다른 값이 뭐든 상관은 없는 것 같습니다.

화면이 원래처럼 다시 되돌아온 것을 볼 수가 있어요. 다만, 일부 앱은 해당 항목을 닫았다가… 이런 문구가 약간은 찝찝하지만 윈도우를 사용하는 데에 전혀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난 후에 엑셀을 다시 열어보면

이렇게 하단 부분이 작업표시줄에 가려지지 않고 정확히 분리되어 잘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업무하는 데에 너무 불편한데, 이 부분은 기억해두면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정말 데스크탑 노트나 쪽지가 있는 분들이라면 이 경로를 적어두었다가 또 이런 현상이 나오면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이 방법은 직접 해보니 단순히 엑셀 뿐만 아니라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도 작업표시줄에 의해 가려지는 현상을 해결하는 데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하시어 업무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