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크린샷 캡처시 나오는 하단 툴바 없애는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 스크린샷 캡처 툴바 없애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볼륨 다운 키와 전원 키를 누르면 갤럭시는 스크린 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스샷을 찍고 나면 하단에 뭔가 검은 바가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초기 스마트폰 설정값이 이렇게 되어있기 때문에 신형폰을 구입한 분들에게서 더 자주 보이는 현상입니다.

화면-캡쳐-툴바-나오는-화면

이렇게 하단에 검은 바가 나오는 데 사실상 사용을 하지도 않을 뿐더러, 연속으로 캡처하는 데에 사라질 때 까지 기다려야 해서 불편하기만 합니다. 삼성에서 어쨋든 기본 설정값으로 해두기도 했고, 시스템 상 기능이기에 적응해서 사용하면 또 나쁘지 않을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일단 당장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간단한 설정을 통해 이 검은 바를 없애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이 기능은 “화면 캡처 툴바”라고 한다고 해요.

갤럭시 스크린샷 캡처 툴바 없애는 방법

캡처 툴바를 없애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기본 톱니바퀴 모양 설정 앱을 엽니다.

  1. 설정
  2. 유용한 기능
  3. 화면 캡처
  4. 화면 캡처 툴바 비활성화
설정-유용한-기능
유용한-기능-화면-캡처

설정으로 들어와 유용한 기능으로 들어갑니다. 유용한 기능을 보면 화면 캡처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로 진입합니다.

화면-캡처-툴바-비활성화

그러면 가장 상단에 화면 캡처 툴바가 있는데 이것을 비활성화 해줍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초기 설정값이 활성화 되어있기 때문에 폰을 새로 구입한 분들이라면 초기에 작업 해줘야 하는 부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비활성화를 하고 나면 앞으로 스크린샷 캡처를 하고 나더라도 하단 바가 나오지 않으며, 연속 캡쳐를 하더라도 불편함이 없이 이미지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어 스마트폰 활용도를 높이는 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비슷한 관심사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