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이메일 앱에 네이버 메일 추가하는 방법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에서 제공하는 어플로 삼성 이메일이라는 앱이 있는데요. 여러 개의 이메일을 한 곳에 연동해서 확인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게 이용하고 있는 앱이기도 합니다.
여러개의 이메일이기 때문에 삼성 메일이 아닌 지메일, 네이버 메일 등등을 연동하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구글의 지메일의 경우에는 구글 로그인을 간단히 하면 되지만, 네이버 메일은 별도의 작업이 필요합니다. 네이버 메일을 연동하는 방법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메일 연동 방법
우선 과정은 크게 2가지로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의 설정을 변경. 삼성 이메일에 로그인.
네이버 메일의 설정을 우선 변경해보도록 할게요.

네이버 메일에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좌측 카테고리에 있는 환경설정으로 들어가세요. 상단 바에 여러개의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POP3/IMAP 설정 이라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POP3/IMAP 설정-사용함

POP3/SMTP 설정을 사용함으로 변경해주세요. 사용함으로 바꾸면 아래에 추가적인 설정 항목들이 나오게됩니다.

본인 원하는 방식의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원본 저장 부분에는 항목이 체크가 되어있지 않는데, 네이버 메일에 원본 저장을 선택하면 네이버 메일에도 남기 때문에 그냥 원본 저장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든 항목을 체크했다면 저장을 클릭. 그리고 IMAP/SMTP 설정도 해줍니다.

상단에 있는 IMAP/SMTP 설정도 사용함으로 변경해주세요. 그리고 동기화 메일 제한은 본인에게 적당한 수준의 메일로 설정해줍니다. 최대 5,000통 까지 가능하더라고요. 그러면 네이버 메일에서 해야할 설정은 끝났습니다. 이제 스마트폰으로 돌아와서 삼성 이메일 앱을 실행합니다.
삼성 이메일 앱에 로그인-기타

처음 나오는 이메일 설정에서 “기타”를 선택합니다. 네이버 뿐만 아니라 구글, 야후, 핫메일, 오피스 365 등 여기 없는 국내산 이메일(네이버, 카카오, 한메일 등등)은 다 여기를 선택해서 연동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네이버 이메일을 입력하고 비밀번호 항목에는 기존에 네이버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나면 연동이 완료되게 됩니다. 메일을 불러오는 항목을 확인할 수 있고, 삼성 이메일 앱에서 구글, 네이버, 카카오 등등 여러 개의 이메일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가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