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장면 전환 자동 인식 컷 나누는 방법 입니다. 영상 관련 작업을 하는 분들은 간혹 긴 영상에 장면이 전환될 때마다 영상을 자르는 컷 편집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프레임 단위로 화살표를 넘기며 자르면서 작업을 하는 게 보통입니다. 하지만 영상이 길고 장면 전환이 많은 영상은 너무 오랜 시간이 소요됩니다. 또한 이런 단순 반복 작업은 작업 효율성을 떨어뜨리게 됩니다.
다양한 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있지만, 브류(VREW)를 통해서 영상을 편집하는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해서 작업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보시길 바랍니다.
동영상 장면 전환 자동 인식 컷

VREW를 켠 초기 화면입니다. 좌측 상단 [새로 만들기]를 누릅니다.

다양한 시작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가장 처음 있는 메뉴인 [PC에서 비디오 오디오 불러오기]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장면 전환을 자동으로 구분할 영상을 불러옵니다.

우측 하단에 있는 [장면 전환 감지하기]를 클릭합니다.

장면 전환 감지 설정에서 전환점을 표시 / 전환점에서 클립 나누기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컷 편집을 할 것이기 때문에 전환점에서 클립 나누기를 활성화해주세요. 전환점은 표시하면 본인이 구분하는 데에 편리하니 이것 역시 켜주면 편합니다.

장면 전환 지점을 찾아 영상을 분석하게 됩니다. 영상의 길이나 컷 수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도 있지만, 생각보다 금방 인식됩니다.

장면별로 클립이 나뉜 모습입니다.
이렇게 해서 장면 전환이 감지되는 부분을 확인해서 자동으로 컷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어 영상 작업 속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