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화면 밝기 자동 조절 안되게 하는 방법 간단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트북을 윈도우로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간혹 자동으로 조절되는 밝기 때문에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그랬거든요.
보통 노트북을 밝은 곳에서 하기 때문에 밝기가 최대로 계속 두고 싶은데 노트북이 알아서 주변 환경에 따라 밝기를 올렸다 낮췄다 합니다.

아마 이렇게 우측 하단에 배터리 부분 클릭해서 화면 밝기를 조절하는 건 대부분 아실텐데요. 문제는 이걸 해놔도 노트북이 주변 조명을 감지해서 지맘대로 바뀌기 때문에 자꾸 해줘야 한다는 점이죠. 노트북 작업을 하다 보면 눈이 아파서 한 번 보면, 자동으로 바뀌어 버린 어두운 화면 때문이라는 사실에 울화가 치밀어 오르더라고요.
그럼 고정해두는 방법을 간단히 적어볼게요. 너무 쉽습니다.
노트북 밝기 고정하는 방법
바탕화면 빈 공간에 우클릭을 합니다.

우클릭 나오는 메뉴에서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들어가세요.

시스템-디스플레이 설정 항목들이 나옵니다. 우클릭이 아닌 설정 앱을 통해서 들어가도 됩니다.
가장 위에 있는 메뉴인 밝기 및 색을 보면 “조명이 변경될 때 밝기 자동 변경” 이 항목이 있어요. 체크박스를 눌러서 비활성화 해줍니다.
그러면 한 번 조정한 밝기가 계속 유지가 됩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설정합니다.

콘텐츠에 따른 밝기 변경 항목도 선택해 끄기로 설정합니다. 그러면 이제 내가 조정한 밝기가 변하지 않고 계속 유지가 됩니다. 이렇게 잠깐 시간내면 되는 걸 매번 밝기 조정했었는데… 속이 다 시원하네요.
참고하시어 노트북 작업하는 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