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엣지 패널 비활성화 방법입니다. 갤럭시 엣지 패널은 스마트폰 우측에 투명색으로 얇게 세로줄처럼 보이는 부분인데요. 이 부분을 “엣지 패널”이라고 한다고 해요. 사용을 하는 분들이라면 유용한 기능일 수도 있겠지만, 사용하지 않는 입장에서는 화면에 불편함만 느끼게 하는 기능이 아닐까도 싶습니다. 사실 저는 이 기능을 엣지 패널이라고 부르는 지도 몰랐습니다.

이런식으로 엣지 패널을 당기면 이런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만일 엣지 패널을 안 쓰는 분들이라면 단 한 번의 설정으로 더 이상 화면에 걸리적거리는 얇은 세로줄이 보이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혹은 같은 경로로 들어가 반대로 엣지 패널 사라진 경우에도 찾아서 사용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한 번 그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엣지 패널 비활성화 방법
엣지 패널이 더 이상 안 뜨도록 설정하는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설정
- 디스플레이
- Edge 패널 비활성화
매우 간단한 경로 인데요. 이미지로 확인해보면 다음과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기본 어플 중 하나인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나오는 메뉴에서 “디스플레이”로 들어가세요. 그러면 나오는 항목 중에 Edge 패널이라고 메뉴를 볼 수 있는데요. 우측에 파란색으로 활성화 버튼으로 되어있는 걸 비활성화해 회색이 되도록 터치해줍니다.
그러면 더 이상 배경 화면 측면에 투명 세로줄이 나오지 않게 됩니다.
만일 설정의 경로에서 찾기가 어려운 분들이라면 설정-돋보기 부분을 선택해 검색해서 해당 기능을 찾을 수 있습니다.


설정으로 들어가 우측 상단에 보이는 돋보기를 터치합니다. 그리고 “패널”이라고 검색하면 해당 기능을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파란색으로 활성화 되어있는 것을 터치해 회색으로 비활성화 해주면 됩니다.
설정-검색 기능은 원하는 기능을 찾기가 어려울 때 사용하기 좋은 매우 유용한 기능이기 때문에 다른 설정을 할 때도 참고해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한 번 설정해서 더이상 엣지 패널이 나오지 않도록 해둘 수 있습니다. 반대로 사용하고 싶은데 사라져서 불편한 분들이라면 파란색으로 활성화 되도록 설정해두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