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 최대 밝기보다 더 밝게 설정하는 방법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은 기본적으로 밝기가 최적화 되어 주변 환경에 따라서 밝기가 자동으로 조정이 되는데요. 이러한 설정은 일상적으로 이용하는 데에는 스마트한 활용일 수 있지만, 밝은 야외에서 핸드폰을 이용하는 데에는 다소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해가 쨍쨍한 야외에서 핸드폰을 볼 때 화면을 밝게 해도 잘 안보이는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어 설정해보시길 바랍니다. 세팅해야할 설정은 총 3가지입니다. 순서대로 하나씩 적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최대 밝기 설정
기본적으로 핸드폰의 상태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화면 상단을 내려서 상태바를 내려서 설정할 수 있는데요. 상단 바를 내리면 와이파이, 블루투스, 음량 등 다양한 설정이 나오고 그 아래에 밝기 조절 바가 나옵니다.

이렇게 나오는 밝기 조절 바의 오른쪽에 있는 점 세개를 터치합니다.

앞서 언급한대로 자동으로 밝기를 조정해주는 밝기 최적화가 켜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을거에요. 이건 갤럭시 핸드폰 기본 설정값으로 따로 밝기에 대한 설정을 건드리지 않았다면 켜져있는 기능입니다. 이걸 터치해 파란색에서 회색으로 비활성화해줍니다.

비활성화를 하면 더 밝게 항목이 나옵니다. 더 밝게를 활성화 해줍니다. 그리고 바를 오른쪽으로 끝까지 당기면 최대한 밝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 안내 문구에서 설명하는 것처럼 더 밝게 설정을 하면 배터리 사용량이 더 많아지기는 하지만 잘 안 보이는 것보다는 더 나으니 배터리가 더 빨리 다는 부분은 감안하더라도 설정하실 분은 하면 되겠습니다.
편안하게 화면보기 설정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설정도 건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편안하게 화면보기 기능은 스마트폰 화면이 눈에 부담이 없도록 설정하는 것으로 이 기능을 설정하면 밝은 것보다는 눈에 편안한 화면이 우선시 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도 꺼주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톱니바퀴 모양의 기본 설정 앱으로 들어갑니다.

설정에서 화면을 내리다 보면 디스플레이 항목을 볼 수 있어요. 디스플레이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편안하게 화면 보기 항목을 볼 수 있는데요. 이 설정이 활성화 되어있다면 비활성화 해주세요.
화면 모드 설정
그리고 다음으로 동일하게 설정-디스플레이로 들어와서 화면 모드도 손봐주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확인한 편안하게 화면 보기 바로 아래 있는 항목인 화면 모드를 터치해서 들어갑니다.

그리고 나오는 설정값에 선명한 화면/자연스러운 화면 두가지 설정 사항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선명한 화면으로 설정해주도록 합니다. 그러면 좀 더 하얗고 밝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3가지 설정 사항을 확인해보았습니다. 해가 너무 밝은 날 야외에서 최대한 밝게 하더라도 어느 정도는 한계점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위 세팅을 모두 하더라도 어둡다고 한다면 약간 그늘진 곳, 실내로 들어가서 핸드폰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함께 볼만한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