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볼륨 미세 조정 설정 방법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은 측면에 있는 볼륨 + – 버튼을 통해서 음량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음량 버튼을 한 번 누를 때 마다 위아래로 어느 정도 간격으로 커졌다가 작아졌다가 하는데요.

평소에 이용을 하는 데에 불편함을 못 느끼지만, 조용한 환경 작은 소리로 미세하게 사운드를 조절해야 할 때는 음량을 조금씩 조절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특히나, 자기 전에 유튜브 보면서 자려고 하는 데 소리 한 칸만 해도 좀 크게 느껴지고 그렇다고 낮추면 음소거가 되고…
이럴 때 볼륨키를 누르고 터치해서 미세하게 위 아래로 움직여서 조정을 하는데요. 이런 번거로움 없이 그냥 측면 버튼으로만 미세하게 음량을 조절하는 방법을 세팅하는 방법입니다. 그럼 한 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볼륨 미세 조정 설정 방법
미세하게 음량을 조정하는 것은 갤럭시 기본 설정으로는 세팅이 불가한 설정입니다. 그렇기에 앱을 다운받아야 하는데요. 일반적인 플레이스토어가 아닌 갤럭시 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한 앱을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이라면 기본적으로 있는 갤럭시 스토어로 들어갑니다.


갤럭시 스토어에서 Good Lock을 다운 받아줍니다. 굳락 앱은 갤럭시 기본 설정 부분을 커스텀할 수 있는 아주 유용한 앱을 제공하는데요. 여기서 Sound Assistant 앱을 다운 받아주세요. 그러니 두 번 다운로드를 해야 합니다.
Sound Assistant 앱을 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물론 앱 최초 시작 시 물어보는 권한에 대해 허용해줍니다.


여기서 화면에 “음량 간격 변경” 부분을 볼 수 있습니다. 기본값이 10으로 기존에 측면 음량 버튼을 누르면 이동하는 한 칸이 10이라는 뜻입니다. 이걸 1-2 정도 까지 낮게 낮춰주세요.

그리고 난 후 음량을 키워보면 이렇게 아주 쥐꼬리만큼 음량을 미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기 전에 조용하게 영상 보고 싶은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앱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한 가지 단점으로는 이 세팅값이 평소에도 적용이 되기 때문에 음량을 많이 조정해야 할 때는 조정하는 데에 시간이 더 걸릴 수도 있습니다.이런 때에는 이전처럼 볼륨키 누르고 끌어서 위아래로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불편하게 느낄 수도 있지만, 충분히 자기 전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참고하시어 갤럭시 스마트폰 활용도를 높여보시길 바라요.
함께 볼만한 추천글